가을기 Workspace

[단편소설] 상실 본문

생각정리

[단편소설] 상실

가을기_ 2024. 5. 24. 22:20

비가 내리고 있었다. 도쿄의 여름비는 언제나 갑작스럽고, 불쾌할 정도로 습기 찬 열기를 남긴다. 그날도 예외는 아니었다. 유키는 검은 우산을 들고 비에 젖은 거리를 천천히 걸었다. 그는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길을 잃어가고 있었다.

얼마 전까지 그의 옆에는 사토코가 있었다. 사토코는 유키의 전부였다. 그녀의 미소, 부드러운 목소리, 그리고 그 손길. 모든 것이 마치 어제 일처럼 생생했다. 그러나 그 기억들은 이제 유키에게 고통으로 다가왔다. 그녀는 더 이상 이 세상에 없었다.

사토코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날도 이렇게 비가 내리고 있었다. 유키는 그날을 잊을 수 없었다.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그녀를 기다리며 불안한 마음으로 핸드폰을 쥐고 있던 자신을. 그리고 경찰의 전화를 받았을 때의 그 싸늘한 충격을.

유키는 비를 피하기 위해 작은 카페에 들어갔다. 카페의 창문을 통해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그는 사토코와 함께했던 시간을 떠올렸다. 그들은 이곳에 자주 오곤 했다. 사토코는 라떼를 좋아했고, 유키는 항상 블랙 커피를 마셨다. 그들은 창밖을 바라보며 미래를 이야기하곤 했다. 그러나 이제 미래는 사라졌다.

카페 안은 조용했다. 몇몇 손님들이 앉아 있었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일에 몰두해 있었다. 유키는 테이블에 앉아 주문한 블랙 커피를 천천히 마셨다. 커피의 쓴맛이 입안에 퍼지며 그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조금이나마 잠재워 주었다.

유키는 사토코와의 마지막 대화를 떠올렸다. 그녀는 항상 유키에게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어"라고 말하곤 했다. 그러나 유키는 이제 그 말을 이해할 수 없었다. 사토코가 떠난 이유는 무엇일까? 왜 그녀가 이렇게 갑작스럽게 사라져야 했을까? 그 질문은 유키의 마음속에서 끊임없이 되풀이되었다.

시간이 흘러 카페에서 나왔을 때, 비는 여전히 내리고 있었다. 유키는 우산을 접고 비를 맞으며 걸었다. 그는 자신이 어디로 향하는지 몰랐다. 목적지도, 방향도 없이 그저 걸었다. 그의 마음속에는 사토코와의 기억들만이 남아 있었다.

유키는 그날 밤, 사토코가 좋아하던 공원에 갔다. 그들은 이곳에서 자주 산책을 하곤 했다. 공원의 벤치에 앉아 유키는 눈을 감았다. 비가 얼굴을 적시며 흘러내렸다. 그는 사토코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한 환청에 잠시 귀를 기울였다.

"유키, 괜찮아. 나는 항상 너와 함께 있어."

유키는 눈을 떴다. 그는 더 이상 사토코의 환영을 쫓지 않기로 했다. 그녀는 떠났고, 그는 그 사실을 받아들여야 했다. 비록 그녀가 없더라도, 그녀와 함께했던 시간은 영원히 그의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유키는 천천히 일어나 공원을 떠났다. 그리고 처음으로, 그는 사토코 없이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가 그쳤다. 도쿄의 여름밤은 다시 고요해졌다.

 

====

 

독자를 사로잡는 단편 소설을 써 보자. 먼저 내가 좋아하는 장르가 뭔지, 내가 반영하고 싶은 주제나 요소는 뭔지 물어봐 줄래?

ChatGPT

좋아요! 먼저 당신이 좋아하는 장르와 반영하고 싶은 주제나 요소를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당신이 좋아하는 장르가 판타지, 미스터리, 로맨스, 공포, 과학소설 등일 수 있고, 반영하고 싶은 주제나 요소가 사랑, 배신, 우정, 생존, 모험, 미스터리, 사회적 문제 등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인간이 겪는 상실의 고통에 대해 적고 싶어. 주인공은 연인을 잃은 20대 남성이야. 무라카미 하루키 문체로 썼으면 좋겠어.

ChatGPT

좋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문체를 참고하여, 연인을 잃은 20 남성이 겪는 상실의 고통을 주제로 단편 소설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

AI의 발전속도가 어마무시하다. 인간이 할 수 있는 것에 더 집중하자.

'생각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아함, 나의 자아를 찾기 위한 여정  (0) 2024.06.24
[영화] 괴물  (0) 2024.05.18
Comments